실시간sms
- -
전송하기
프로그램 안내

HOW TO 공부방법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죠? 얼마나 공부를 해야할까요?

많은 ‘유형’의 시험이 있습니다. 우선 중.고등학교에서 보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시작으로 교내/교외 경시대회, 어학관련 자격증, 그리고 수시에서 대학별고사(논술,적성,면접) 등의 Test 를 좋은 성적으로 마쳐야만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이후 겪게 될 취업시장은 우리에게 더 많고 다양한 시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거쳐갈 법한 시험 종류들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지나친 왜곡이라 할 수 있겠지만, 아마도 이보다 더 많은 Test 가 세상에는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테스트와 관문을 무사히 통과하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이제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될까요? 모든 시험에는 ‘유형’이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자격을 부여하는 시험[TOKL, TOEIC, 토스, 컴활, OPIC, 한국사검정능력시험] 또는 선발을 위한 시험[수능, 경시, 대학별고사, 각종고시]들이 가진 합목적성 때문입니다.

각각의 시험이 가진 선발기준, 자격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유형’또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책이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정독하는 방법, 책 전체를 암기하는 고전적 방법만이 다양한 시험들의 선발기준이나 과정에 적용 되지는 않는 것처럼 내가 치러야 할 시험에 따라 적합하게 공부하는 것이 수많은 관문들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해법입니다. 즉 어떻게 공부를 할 지와 공부의 양을 결정하는 것은 막연한 시험대비가 아닌 지금 준비할 시험은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시기에 따라 적합하게 준비하는 것입니다. 학교시험을 준비하는 방법, 수능을 준비하는 방법, 논술을 준비하는 방법,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각각 고민해 본적이 있나요? 구체적인 차이를 발견하고 계획하고 실행한 적이 있나요? 너무나 당연한 사실조차 하지 않고 있었나요? 하자공에듀의 공부방법은 위에서 언급했던 시험의 합목적성을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인지시키면서 적합하게 공부하도록 이끌어줍니다.T.C.M 순환교육은 각각의 시험적합도에 맞는 교육을 위해 시기별 상황 별 대안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 Mission을 통해 차별화된 준비를 할 수 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