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sms
- -
전송하기

회사소개

INTRODUCTION

회사소개

브랜드 STORY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우리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녀의 교육에 대해 많은 말들을 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그만큼 다량의 정보와 다양한 교육의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지요.
저는 교육현장에서 강연 형식을 빌어 많은 말을 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듣고 에피소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좋은 공부방법이 우리아이에게도 적용된다는 오해! 가장 좋아 보이고 안정적인
직업이 우리아이의 미래에도 그렇다라는 착각! 그렇기에 자녀교육의 기준은 ‘정답’보다는 ‘해답’에서 찾아야 합니다.
내 자녀의 문제점 분석과 그에 따른 해결책을 모색하는 ‘해답’이야말로 지금 가장 효과적인 처방이라는 것이죠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우리가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 그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바
라봐주는 것, 바로 그것입니다.

부모는 멀리보라하고 학부모는 앞만 보라 합니다.
부모는 함께 가라 하고 학부모는 앞서가라 합니다.
부모는 꿈을 꾸라 하고 학부모는 꿈꿀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혹시 부모와 학부모의 차이를 알고 계셨나요? 얼마 전 모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공익광고에도 등장했던 내용이었습니다.
과연 우리는 부모일까요? 학부모일까요?
하자공에듀는 올바른 교육가치관으로 부모의 입장에서 참된 교육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자공에듀 대표 배상

- 교육철학

一年之計, 莫如樹穀 일년지계, 막여수곡
十年之計, 莫如樹木 십년지계, 막여수목
終身之計, 莫如樹人 종신지계, 막여수인
一樹一穫者, 穀也 일수일확자, 곡야
一樹十穫者, 木也 일수십확자, 목야
一樹百穫者, 人也 일수백확자, 인야 「관자(管子)」 중에서

일 년의 계획은 곡식을 심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없고, 십년의 계획은 나무를 심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없으며 일생의 계획은 사람을 키우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없다. 한번 심어서 한번 거두는 것은 곡식이고, 한번 심어서 열배를 얻는 것은 나무이며, 한번 키워서 백배를 얻는 것은 사람이다.

위 글은 제(濟)나라 관중이 지은 관자(管子) 중 3편 권수 편에 기록된 글로 人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하는 글입니다. ‘교육은 백년지계’란 말이 있습니다. 먼 앞날까지 내다보고 세우는 계획을 일컫는 말로 ‘백년대계’라고 쓰이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바람직한 교육, 먼 미래를 고려한 교육은 화려한 기술이나 시스템이 아닌 개개인의 학습 성향과 적성을 발견하고 그에 맞는 방향설정과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있을 때 *가을걷이처럼 자연스레 오는 것이라 조심스레 생각합니다.
백 년의 계획이 아닌 백 년을 앞서고자 노력하는 하자공에듀는 지금의 입시현실 속에서 사라지고 묻혀버린 우리아이들의 ‘꿈’ 과 ‘열정’을 찾아 행복한 교육실현을 위해 새롭게 출발했으며, 우리아이들에게 꿈꾸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변화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초석으로써 하루하루 발전된 모습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것을 약속합니다.

*가을걷이: 秋收. 가을에 익은 곡식을 거두어들임

- 시그니처

메인 심볼은 지주회사인 하자공에듀(주)의 상징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하자공의 색은 푸른색과 주황색, 초록색으로 표현했습니다. 각각의 색이 갖는 의미로는 파랑색이 갖는 신선함과 상쾌함, 그리고 깨끗함은 학생들의 순수함을 상징하며, 주황색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난색으로 자유로움과 열정을 발견하고자 하는 적극성의 상징하며 초록색은 안전색체로써 현실사회에서의 자연스런 조화와 평화를 상징합니다.
이는 꿈과 열정을 가진 인재육성을 위한 하자공에듀의 교육철학을 융화하여 상징화한 것입니다.